오십견이란 영어로 frozen shoulder를 뜻하며 어깨 관절이 퇴행성 변화를 가져와 결리거나 통증을 가져오는 질병입니다. 50대의 연령대에 많이 발생한다 하여 붙어진 이름인데요, 오십견 증상과 치료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오십견 증상

 

오십견이 발생하면 기본적으로 어깨를 움직이기 매우 불편해집니다. 살짝만 움직이더라도 고통이 발생하는데요, 이로 인해 수면에도 방해가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오십견-어깨-엑스레이
오십견-어깨-엑스레이

생각보다 우리 일상에서 어깨의 역할을 큰 비중을 차지합니다. 앉았다 일어날때 땅을 짚거나 물건을 들거나 팔을 사용하는 대부분의 활동에 어깨가 사용됩니다. 오십견이 발생하면 사소한 일상도 힘겹게 느껴져 많은 어려움을 사고 있습니다.

 

어깨가 굳는듯한 느낌이 들거나 팔을 올리고 내리는 등의 활동이 버겁고 고통을 동반한다면 오십견을 의심해봐야 합니다. 아래에선 치료에 대한 내용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오십견 치료

 

오십견은 앞서 설명드린것처럼 한번 발생하게 되면 일상생활에 큰 지장을 주기 때문에 초기에 빠른 치료 및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치료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으며 어깨 부위를 스트레칭하거나 찜질을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자가진단을 해봤을때 오십견이 의심된다면 집에서 간단한 스트레칭을 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물론 근본적인 치료가 동반되어야 효과가 있겠습니다. 스트레칭을 위한 운동 방법을 아래에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서울아산병원 오십견 스트레칭

오십견 스트레칭, 운동방법을 그림으로 보기 쉽게 설명드리겠습니다.

www.amc.seoul.kr

다음으로 찜질을 하는 방법도 있는데요, 스트레칭을 하기 전, 온찜질을 통해 어깨를 풀어주는것도 통증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또 도수치료도 큰 효과가 있는데요, 이 경우 꼭 전문가에게 받으시는 게 좋습니다.

 

엎드려서-도수치료를-받는-남자
도수치료

어깨 관절을 교정하는 비수술 치료법이기 때문에 검증된 전문의에게 치료받으시는게 자신의 어깨를 올바르게 치료하는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꼭 치료 잘하는 병원을 알아보시길 권해드립니다.

 

병원에서 제대로된 진단을 받고 치료에 전념한다면 통상적으로 1년에서 3년 정도면 통증이 많이 줄어들고 호전되는데요, 무리하지 않고 꾸준히 회복기간을 갖는 것이 가장 빠르게 호전되는 방법입니다.

 

또 병원에서 영양제를 처방받는것도 좋은 방법 중 하나로 약국에서 개별적으로 구매하시기보단 전문의의 진단을 받아 처방받은 영양제가 더욱 효과적입니다.

 

오십견은 원인이 뚜렷하게 밝혀지지 않은 병인 만큼 평소 어깨 관리를 철저히 하는게 좋은데요, 오십견에 좋은 음식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 고등어, 참치
  • 우유, 두부, 계란
  • 녹색채소, 견과류

 

등등 칼슘, 마그네슘, 비타민D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음식이 오십견에 좋으니 자주 섭취하는 게 좋습니다.

 

오십견은 50대만 발생하지 않고 30~40대도 많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갑자기 어깨에 통증이 심하다면 대표적인 오십견 증상 특징이므로 꼭 병원에 빠르게 내원하는 것이 빠르고 확실하게 치료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마지막으로 과거에 사고로 신체가 다쳤던적이 있었다면 특수 보상금을 지급받을 수 있는데요, 많은 분들이 모르고 계신 보상금이라 도움이 될 듯합니다. 아래에 포스팅 링크를 남겨드리겠습니다. 이상으로 오십견 증상 및 치료에 대한 포스팅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후유장해 기준 및 보상금 청구(+사고 종류)

 

후유장해 기준 및 보상금 청구(+사고 종류)

후유장해를 진단받은 지 오래되셨더라도 보상금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당시에 가입되어있던 보험이 현재 해지되었더라도 보상금을 받으실 수 있으니 꼭 청구하시길 권해드립니다. 청구 방법

nlue.tistory.com

지방흡입 가격 제대로 알아보자 (+후기)

 

지방흡입 가격 제대로 알아보자 (+후기)

지방흡입을 고민 중이신가요? 이 글을 끝까지 읽으신다면 지방흡입에 대한 자세한 정보와 가격을 아실 수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다이어트를 하시고 있습니다. 그런데 특정 부위가 잘 안 빠지지

nlue.tistory.com

 

손목터널증후군 수술 후유증 (+후기)

 

손목터널증후군 수술 후유증 (+후기)

손목터널증후군은 현대인들 상당수가 가지고 있는 질환입니다. 손목을 과도하게 많이 사용하거나, 손목에 골절을 입은 경우에 주로 원인이 되는데요, 수술을 알아보고 고민이신 분들이 많은 거

nlue.tistory.com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