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유장해를 진단받은 지 오래되셨더라도 보상금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당시에 가입되어있던 보험이 현재 해지되었더라도 보상금을 받으실 수 있으니 꼭 청구하시길 권해드립니다. 청구 방법에 대해 아래에서 자세히 설명드리겠습니다.


먼저, 후유장해에 대해 무엇인지 자세히 아실 필요가 있습니다.

 

후유장해란, 내가 사고를 나기 전에 비해 조금이라도 100% 온전한 상태로 돌아가지 못하는 것을 후유장해라고 합니다. 다른 말로 신체에 영구장애가 남았다고도 할 수 있습니다.

 

수술이 잘 되었고, 재활도 잘되었다고 하더라도 의학적인 시각으로 볼 때 즉, 영구장애가 남았다는 의사 소견이 있다면 후유장해 보상금 청구가 가능합니다. 참고로 후유장해는 '장애'가 아닌 '장해'이기 때문에 장애 등급과는 관련이 없으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이 후유장해는 보상금 규모가 어마어마합니다. 사실 개인이 청구해도 받을 수 있어야 하는 이 후유장해 보상금의 규모가 최소 수백만 원에서 수천만 원 더 크게는 억 단위까지 넘어가는 금액이기 때문에 보험사에서 굉장히 예민하게 반응하는 보상 항목입니다.

 

후유장해가 있는지조차 모르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렇다 보니 모든 보험사가 그러진 않지만 일부 보험사에서는 개인에게 알려주지 않아 보상금을 청구하지 못하는 상황도 있습니다.

 

보험사에서 예민하게 반응하는 보상 항목이다 보니 개인이 보험사를 상대로 후유장해 보상금을 청구해서 수령하는 건 굉장히 어려운 게 현실입니다. 그렇다면 우리에게 전문가가 필요합니다.

 

 

장해와 보상 무료상담

#후유장해 #십자인대 #압박골절 #교통사고 #디스크

open.kakao.com

 

위에 있는 카카오톡 링크는 '조 팀장'이라는 분입니다. 이사양잡스 유튜브 채널을 통해 알게 되었는데요, 이 조 팀장이라는 분은 후유장해 보상과 관련된 일을 손해사정 전문인력으로 약 13년간 일하신 전문가입니다.

 

경력이 많기 때문에 논리 해석 능력이 뛰어나신 분으로 후유장해 보상금과 관련하여 우리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실 수 있는 전문가입니다.

 

이미 많은 분들이 상담을 마치고 보상금 수령 여부를 확인하셨다고 하니 한번 상담받아 보시길 권해드립니다. 참고로 '이사양잡스 유튜브 채널 보고 연락드립니다'라고 말씀해주셔야 무료 상담이니까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이분은 무료 상담이라고 해서 대충 상담하는 분이 아니며 수령 가능성을 바로 말해주시기 때문에 편하게 연락하시면 되겠습니다.

 

후유장해 기준

자잘한 사고나 큰 사고 상관없습니다. 교통사고를 당하고 나서 병원에서 진단을 받았더니 긴장이나 염좌부터 골절, 파열, 추간판 탈출증과 같이 조금 큰 사고도 청구가 가능하니까 꼭 위에 카카오톡 채팅으로 무료 상담받아보시길 권해드립니다.

 

추간판-탈출증-사진
추간판-탈출증

추간판 탈출증의 경우 m코드라고 해서 질병 및 후유장해에 포함 안된다고 아시는 분들이 많은데 사실은 청구가 가능한 항목입니다. 이렇게 우리가 잘 알지 못하는 내용이 많기 때문에 꼭 전문가가 필요합니다. 더군다나 무료 상담이니까 '밑져야 본전'이라는 마인드로 상담받아 보시면 좋겠습니다.

 

  • 내 잘못인 사고

내 잘못인 사고도 청구가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길을 가다가 나 혼자 넘어져서 다친 경우에도 청구가 가능합니다. 보험은 내가 잘못했더라도 내가 다치고 아프다면 청구할 수 있는 게 보험입니다.

 

내가 실수를 했던 잘못을 했던 다치셨거나 아프다면 후유장해 청구하셔야 합니다.

 

  • 척추 압박 골절, 비관절 골절, 발목 골절, 손목 골절
  • 경추, 요추, 흉추

이 밖에 상완골, 비골, 쇄골 등등 다치셨다면 상담 가능합니다. 조 팀장이라는 분은 친절하시기도 하지만 돌려서 말하시지 않기 때문에 시원하게 답변받으실 수 있습니다.

 

궁금증 해결하기

사고난지 너무 오래되었는데 받을 수 있나요?

네 받을 수 있습니다. 7년이 지났어도 10년이 지났어도 기산점 선정 방식이라는 게 있어서 아무리 오래되었더라도 받지 못한 보상금이라면 받으실 수 있습니다.

 

그 당시에 가입했던 보험을 지금은 해지했어요

만약 10년 전에 사고가 났는데 당시에 가지고 있던 보험을 5년 전에 해지했다고 하더라도, 지금 현재 그 보험에 가입되어 있지 않아도 보상금 청구 가능합니다. 사고 당시에 보험에 가입되어 있었다면 가능합니다.

 

보상금 청구하면 보험료 올라가나요?

보험의 종류, 보험사에 따라 편차가 있지만 중요한 건 청구하지 않아도 보험료는 올라갑니다. 과거에 사고가 나서 진단을 받았다면 보험사에 기록이 되기 때문에 보상금을 받았든 못 받았든 보험료는 이미 올라가 있습니다.

 

그래도 이제 와서 청구하기 조금 그래요

물론 여러분의 선택의 영역입니다. 하지만 보험사는 이익집단이기 때문에 보험료는 사고 나면 어차피 올라가게 되어 있습니다. 그들이 받는 이익을 내 손해로 채울 필요는 없습니다.

 

후유장해 보험금은 민폐가 아니라 여러분이 당당하게 주장해야 할 권리입니다. 정당하게 받을 수 있는 보상금입니다.

 

보험이 여러 개인 경우 중복 보상도 가능한가요?

후유장해는 중복 보상이 가능한 항목입니다. 만약 과거 사고 당시 가입되어있던 보험이 4개가 있는데 4개 모두 보험금 지급이 가능한 보험이라면 모두 보상받으실 수 있습니다.

 

당시 보험사에서 후유장해에 대해 얘기가 없었는데요?

이 후유 장해라는 보상 항목은 정확한 절차와 정확한 문서 작업을 통해서 보험사에 청구해야만 받을 수 있습니다. 내가 스스로 알아서 청구하지 않은다면 이익집단인 보험사에서 절대 알아서 주지 않습니다.

 

 

지금까지 궁금하실만한 내용을 알아보았는데요, 가장 확실한 방법은 역시 조 팀장님 같은 전문가에게 상담하는 게 중요합니다. 하지만 그전에 최소한의 정보는 드려야 합니다.

 

보험증권을 전부 모아 보신 다음 하나씩 열어보세요 어려운 용어들 때문에 당장이라도 증권을 닫아버리고 싶으실 겁니다. 전부 다 보실 필요 없이 '후유장해'와 비슷해 보이는 단어들만 찾아보시면 됩니다.

 

만약 없더라도 단체보험에 가입되어있을 수 있습니다. 이름 있는 회사에 다니시거나 공무원이시라면 본인도 모르게 단체보험에 가입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최소한 보험증권을 모아서 상담하셔야 정확하고 빠른 답변에 유리합니다.

 

마지막으로 언급하지만 후유장해 보상금은 만원, 2만 원이 아닌 최소 수백만 원이기 때문에 꼭 상담받으셔서 정당하게 받아야 할 보상금 보상받으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후유장해 기준 및 보상금 청구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