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전국 동시 지방선거6월 1일에 진행되는데요, 이 날 투표할 수 없는 경우, 사전투표를 통해 미리 투표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사전투표 및 투표 일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2022-지방선거-사전투표
2022 지방선거 사전투표

 

목차

     

    전국 동시 지방선거가 무엇인가요?

     

    전국 동시 지방선거란, 지방 의회 의원, 지방자치단체장, 교육감을 선출하는 선거로, 이번 선거는 총 7개의 선거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쉽게 설명해서, 여러 개의 선거를 동시에 실시하는 선거가 전국 동시 지방선거입니다.

     

    ※ 임기 4년

     

    투표 일정

    선거일 투표

    2022 전국 동시 지방선거일2022년 6월 1일 (수)입니다. 법정공휴일로 지정되어, 많은 국민들의 투표 참여가 가능합니다.

    사전 투표

    선거일에 사정이 생겨서 투표가 어려울 경우 5월 27일 (금) ~ 5월 28일 (토) 매일 오전 6시 ~ 오후 6시까지 총 2일간 사전투표가 가능합니다.

     

    ※ 코로나19 확진자는 5월 28일 (토) 오후 6시 30분 ~ 오후 8시에 투표 가능

     

    사전 투표 장소

     

    전국에 설치되어 있는 사전투표소 어디서든 투표가 가능하며, 빠른 투표를 위해 본인이 거주하는 관할의 투표소에서 투표하시길 권해드립니다. 아래에서 간편히 조회가 가능합니다.

     

    사전투표소 조회

     

    ※ 준비물은 주민등록증 or 운전면허증 or 여권과 같은 신분증을 지참

     

    투표 자격

     

    선거일 기준, 18세 이상의 국민이면 누구나 투표하실 수 있으며, 2004년 6월 2일생 까지 투표가 가능합니다.

     

    2022 근로장려금 신청 자격요건 지급일

     

    2022 근로장려금 신청 자격요건 지급일

    2022 근로장려금 신청이 5월 1일에 시작됩니다. 근로소득자들은 정기신청과 반기신청 중, 선택하여 신청할 수 있고, 5월 1일부터 신청하는 것은 정기신청입니다. 자격요건, 지급일 등의 내용을 자

    근로장려금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