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단체문자 메시지를 쉽고 빠르게 개별 발송하는 방법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먼저 카톡에서 단체에게 메시지를 보낼 수 있는 최대 인원은 10명까지 밖에 보낼 수 없습니다.

 

만약 40명에게 보내야 하면 10명씩 4번 나누어 보내야 합니다. 바쁜 여러분에게 40명을 한 명씩 다 찾을 이유가 없습니다. 빠르게 보낼 수 있는 방법을 아래에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나와의 채팅에서 보내기

첫번째 방법은 나와의 채팅에서 보내는 방법입니다. 카카오톡을 실행하신 뒤, 자신의 프로필을 클릭하시면 나와의 채팅을 시작하실 수 있습니다. 들어오셨다면 아래 사진들을 따라와 주세요! 간단해요!

예시-메시지
예시-메시지

먼저 단체로 발송할 메시지를 나와의 채팅에 입력해줍니다. 나와의 채팅이기 때문에 나 이외에 아무도 메시지를 볼 수 없으니 안심하세요! 입력하셨으면 이 메시지를 길게 눌어주세요

공유-버튼-클릭
공유-버튼-클릭

길게 누르시면 위 사진과 같은 화면이 보이실텐데, 공유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전달일 경우도 있습니다.)

점-3개-클릭
점-3개-클릭

공유 버튼을 클릭하면 하단에 전달하기 화면이 보이실텐데요, 우측에 점 3개를 클릭해주세요

이름-검색
이름-검색

그다음 보낼 사람을 검색하시면 됩니다. 최대 10명까지 보내실 수 있습니다. 만약 10명 이하에게 전송할 목적이면 편리하겠지만 10명 이상 혹은, 20명, 30명 이상이면 난감합니다. 더 빠르게 보낼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2. 즐겨찾기해서 보내기

사진 설명이 필요없는 간단한 방법입니다. 먼저, 메시지를 전송할 다수의 사람들을 즐겨찾기 합니다. 즐겨찾기를 모두 완료하였다면 이후의 방법은 1번과 동일합니다.

 

나와의 채팅 메시지 입력 > 공유(전달) > 10명씩 전송

 

즐겨찾기 하는 방법

  • 카카오톡 실행
  • 친구 주소록에서 메시지를 보낼 친구의 이름을 검색
  • 채팅방에 있는 친구 프로필을 길게 누르면 즐겨찾기 가능

 

이 방법의 장점

  • 많은 카톡 친구들을 전부 검색할 필요가 없습니다.
  • 미리 즐겨찾기를 했기 때문에 그 사람들에게만 보내면 됩니다.
  • 보냈는지 안보냈는지 일일이 확인할 필요가 없습니다.

 

즐겨찾기를 해두면 공유(전달)화면에서 즐겨찾기 섹션이 따로 보여 지기 때문에 전송할 인원이 많은 경우 헷갈리지 않을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단체문자를 발송할 인원이 많다면 2번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2가지 방법 모두 개별 발송하는 방법입니다. 유익하셨다면 구독, 공감(하단 하트), 댓글 부탁드립니다! :)

 

이상으로 카카오톡 단체문자 보내기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 함께 읽기 좋은 글

 

카카오톡 내 생일 알림 비공개 10초만에 전환하기

 

카카오톡 내 생일 알림 비공개 10초만에 전환하기

카카오톡 내 생일 알림을 비공개로 전환하는 방법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내 생일이 되면 카카오톡 친구 목록에 있는 사람들에게 내 생일이 공개됩니다. 부담스럽다면 비공개로 손쉽게 전환

nlue.tistory.com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