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모마일 차는 항산화제가 풍부해 인기 있는 차입니다. 카모마일 차의 여러 효능에는 수면 유도, 소화 촉진, 면역 강화, 피부 보호, 스트레스 수치 감소, 생리통 완화 등이 있으며, 항염증 특성으로 인해 설사와 복부 팽만감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가장 먼저 카모마일 차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카모마일 차란?

국화과 식물에서 추출해 말린 카모마일 꽃은 다양한 자연 요법 및 치유 찜질에 사용됩니다. 차로 우리는데 가장 많이 사용되기도 합니다. 이 식물은 다양한 형태로 나오기 때문에 카모마일 차가 지역에 따라 조금 다를 수 있지만 기본 구성 요소는 매우 유사하고 유사한 효과를 제공합니다.


연구에 따르면 독일 카모마일 꽃을 차로 정기적으로 마시는 사람들에게 전달될 수 있는 유익한 화합물과 영양소의 농도가 가장 강하다고 합니다.

책과-카모마일차가-쟁반에-올려진-사진
카모마일-차

지금부터 카모마일 차 효능 12가지에 대해 자세히 말씀드리겠습니다.

 

풍부한 영양

카모마일 차는 무시할 수 있는 양의 많은 비타민과 미네랄 칼륨, 마그네슘, 칼슘, 나트륨, 티아민, 리보플래빈 및 비타민 A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우려낸 카모마일 차 한 컵, 약 237ml는 2kcal의 에너지와 0.47g의 탄수화물을 제공합니다.

수면유도

수면 무호흡증과 불안한 수면으로 고생하는 사람들에게 전반적인 수면 보조제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무 카페인 카모마일 차를 따뜻하게 마시면 더 빨리 잠들고 상쾌한 기분으로 기상할 수 있습니다. 출산 후 산모의 수면의 질 향상을 위해 적극 권장합니다.

염증 감소

가벼운 팽만감에서 과민성 대장 증후군과 같은 위장 자극을 겪고 있다면 카모마일 차가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카모마일의 강력한 진경제 및 항염증 특성은 위와 장 경련을 치료하는 데 매우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카모마일 차를 정기적으로 섭취하면 과민성 대장 증후군, 메스꺼움, 근육 경련, 위 독감 및 위장염과 같은 문제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으며 장의 뒤틀린 성질을 완화하고 가스의 통과와 원활한 배변을 허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항염증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위궤양 통증과 경련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당뇨병 관리

당뇨병으로 고통받는 사람들에게 유용할 수 있는데요, 혈당 수치를 낮추고 혈액 내 인슐린 양을 조절함으로써 강력한 유기 화학 물질이 혈당의 급격한 감소와 급증을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콜레스테롤 수치 감소

혈압과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 심장을 더 건강하게 만드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다양한 심혈관 문제의 발생을 줄일 수도 있다고합니다.

면역 강화

카모마일 차에 있는 페놀 화합물은 면역 체계를 강화하고 감염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 차에 존재하는 다른 화합물은 감기, 독감 및 부비동 질병들과 싸워 통증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 및 불안 완화

카모마일 차가 인기 있는 이유 중 하나는 스트레스와 불안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직장에서 긴 하루를 보낸 후 이 차의 따뜻하고 부드러운 성질이 신체의 세로토닌과 멜라토닌 수치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 호르몬은 스트레스와 걱정을 줄여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하루에 1~2잔을 마시면 만성 스트레스에 상당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산후 여성의 우울증 증상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피부 보호

항염 및 항산화가 풍부한 카모마일 차를 피부에 바르면 자극과 습진에 좋고 주름을 줄일 수 있습니다. 산화 스트레스를 제거하고 면역 반응을 강화함으로써 피부에 긍정적인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피부에 문제가 발생할 시 차를 바르기보단 병원 내원을 권장드립니다.

골다공증 예방

카모마일 추출물은 뼈를 만드는 세포인 조골세포의 활동을 자극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즉, 골밀도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생리통 완화

카모마일 차의 항염증 특성은 월경, 팽만감, 경련, 불안, 다한증, 불면증 및 기분이 극심하게 변화하는 증상을 겪고 있는 여성에게 효과적입니다.

알레르기 반응 진정

신체의 알레르겐에 대한 면역 반응을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잠재적인 항히스타민제로 작용하여 몸 전체의 알레르기 반응을 진정시킬 수 있습니다.

치질 완화

진정 효과를 제공하는 것과 함께 카모마일 차는 치질과 발작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카모마일 차의 12가지 효능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뭐든 과하면 독이라는 말이 있듯이 과다 섭취는 금물입니다. 만약 의료가 목적이시다면 병원 내원이 최우선입니다.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