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방역지원금
소상공인-방역지원금

소상공인을 위한 2차 방역지원금이 오늘 23일부터 신청이 시작됩니다. 1차 방역지원금은 100만 원 지급이었지만 이번 소상공인 방역지원금은 300만 원 지급입니다. 소상공인들을 위한 정부의 약소한 정책이라고 하는데요, 이 포스팅에서 신청방법, 신청 조건, 지급일 등의 내용을 알아보겠습니다.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대상자

 

이번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대상자는 지난 1차 방역지원금을 지급받은 분들을 포함한 간이 과세자 • 연매출 10억원 초과 30억 원 이하 사업체입니다.

 

즉, 지난 1차 지원금 100만원을 지급받으셨더라도 추가로 300만 원을 지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지난 1차 방역지원금을 320만 명이 받았다고 하는데요, 이번 2차 방역지원금 대상자는 대략 332만 명 정도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신청방법

 

신청 홈페이지인 소상공인방역지원금.kr에 접속하여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에 접속하셔서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신청자가 몰리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사업자등록번호 끝자리를 기준으로 홀수, 짝수를 나누어서 신청을 하실 수 있는데요, 이해가 쉽도록 아래에 표를 확인해주세요👇

 

일정 대상
2월 23일 (수) 사업자번호 끝 홀수 1개 사업체
2월 24일 (목) 사업자번호 끝 짝수 1개 사업체
2월 25일 (금) 홀짝 해제, 1인 다수 경영 사업체

 

 

 Q. 이번 방역지원금 받으면 손실보상금 못 받나요?

 

👉 아니요. 이번 방역지원금도 받고 손실보상금도 지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손실보상금은 매출에 대한 손실에 비례해서 지급하는 정부 지원금이기 때문에 방역지원금의 지급 여부와 관계없이 손실보상금도 대상에 해당한다면 지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Q. 식당, 카페, PC방, 스터디 카페도 받을 수 있나요?

 

👉 네 식당, 카페, PC방, 스터디 카페의 경우, 3월에 있을 손실보상금으로 지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Q. 특수고용 노동자, 프리랜서는요?

 

👉 방역지원금 지급에 있어 취약 계층이라고 할 수 있는 특수고용노동자, 프리랜서, 버스기사, 법인 택시, 저소득 예술인, 요양 보호사 등도 3월에 있을 손실보상금 정책을 통해 지원 및 지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소상공인 방역지원금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해 고생하시는 소상공인 여러분께 작게나마 도움이 되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후유장해 기준 및 보상금 청구(+사고 종류)

 

후유장해 기준 및 보상금 청구(+사고 종류)

후유장해를 진단받은 지 오래되셨더라도 보상금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당시에 가입되어있던 보험이 현재 해지되었더라도 보상금을 받으실 수 있으니 꼭 청구하시길 권해드립니다. 청구 방법

nlue.tistory.com

아이패드 에어 5세대 출시일 언제일까?

 

아이패드 에어 5세대 출시일 언제일까?

아이패드 에어 5세대 출시일과 사전예약, 디스플레이, 스펙 등의 각종 루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아직까진 공개되진 않았지만 2022년 첫 번째 애플 이벤트에서 공개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

nlue.tistory.com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